강사 임솔아


우리는 당신의 글을 처음 읽는 사람(입문용)

강사 | 임솔아

강의소개

우리는 당신의 글을 처음 읽는 사람입니다. 당신이 어떤 입장을 거쳐 당신의 글에 도착했는지, 당신의 글이 당신의 어떤 출발점인지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당신이 직접 보지 못해온 당신의 뒷모습을 우리는 볼 수 있겠지요. 오직 당신만 볼 수 있는 것과 오직 우리만 볼 수 있는 것의 교차점에 당신의 글이 있습니다. 당신의 글에 당신을 포함한 모두의 눈동자를 모아봅니다. 비가시화하는 방식으로 가시화되는 문장들과 가시화하는 방식으로 비가시화되는 문장들을 하나하나 찾아봅니다. 말하지 않는 방식으로 말해지는 곳과 말하는 방식으로 말해지지 않는 곳을 거쳐 당신에게 더욱 다가가봅니다.

강의방식

제가 드리고 싶은 이야기를 준비해 갈 것이지만, 정해둔 대로 하지는 않습니다. 당신의 글을 읽고, 그 글을 바탕으로 제가 건네고 싶은 이야기를 준비할 것입니다. 그 이후에 본인의 글을 읽고 소개하고 모두 함께 대화를 나눌 것입니다. 문제점을 찾아내고 지적하는 시간이 아니라, 누락된 진실을 서로 살피고, 실질적인 대안을 함께 찾는 시간이길 바랍니다.

참고사항

시를 쓰는 사람은 매주 1편의 시를, 산문을 쓰는 사람은 1편의 짧은 산문을, 소설을 쓰는 사람은 A4 1매 분량의 짧은 소설을 제출합니다. 시도 소설도 산문도 아닌 글, 시면서 동시에 소설이고 산문인 글도 좋습니다. 첫 강의를 시작하기 전에 자신의 글을 게시판에 업로드하게 됩니다. 

수업 계획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강의 대상

이 강의는 시, 소설, 산문을 처음 써보려고 하는 분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매주 과제 제출이 가능한 분, 타 수강생의 글을 성실하고 꼼꼼하게 미리 읽어 오실 수 있는 분이라면 좋겠습니다. 타인의 글을 존중할 수 있는 분, 타인과 함께 고민할 수 있는 분이라면 좋겠습니다. 소설을 쓰는 사람과 시를 쓰는 사람과 산문을 쓰는 사람을 나누어 생각하지 않는 분, 경계를 넘나들며 나누는 이야기가 우리에게 필요하다고 여기는 분이라면 더욱 좋겠습니다.

수업 계획

1. 오리엔테이션

2. 작품 발표 & 대화

3. 작품 발표 & 대화

4. 작품 발표 & 대화

5. 작품 발표 & 대화

6. 개성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강사소개

시와 소설을 쓴다. 장편소설 『최선의 삶』, 시집 『괴괴한 날씨와 착한 사람들』, 소설집 『눈과 사람과 눈사람』이 있다.

일시 / 장소

일시 : 2020년 1월 15일 – 2020년 2월 26일 (수요일 19:20 – 22:20 / 6주 과정)
*강사 사정으로 강의 중 1회 휴강 예정입니다. 일정은 추후 공지합니다.
장소 : 아카데미 읻다 (마포구 서교동 384-15 명진빌딩 401호)
인원 : 10명
수강료: 25만원

신청링크

일시 : 2020년 1월 15일 – 2020년 2월 26일 (수요일 19:20 – 22:20 / 6주 과정)
*강사 사정으로 강의 중 1회 휴강 예정입니다. 일정은 추후 공지합니다.
장소 : 아카데미 읻다 (마포구 서교동 384-15 명진빌딩 401호)
인원 : 10명
수강료: 25만원

신청링크

신청 및 환불 안내

신청 안내

  1. 아카데미 읻다는 출판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소규모 프로젝트입니다.
  2. 신청서 작성 후 입금 순으로 등록을 받고, 마감 이후 입금할 경우엔 전액 환불합니다.
  3. 무통장 입금 및 카드결제(현장방문)가 가능합니다.
  4. 카드결제(현장방문)를 원하실 경우 신청서 작성 후 메일로 문의 바랍니다.
  5. 현금영수증 및 소득 공제가 필요하신 분은 메일로 문의 바랍니다.
  6. 신청자 정보 입력 시 성명, 전화번호를 꼭 기재 바랍니다.
  7. 입금 확인 후 개별 연락 드립니다.
    ※ 신청 후 강의 시작 1일 전까지 입금이 확인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수강이 취소됩니다.
    ※ 인원이 4인 이하로 모집될 경우 해당 수업은 폐강될 수 있음을 알립니다.

환불 정책 (중요!)
* 환불 신청은 이메일로 받습니다. (academy.itta@gmail.com)
* 입금을 원하시는 계좌, 수강생 성명, 강의명, 연락처를 꼭 기재해서 메일로 보내주세요.
* 수업 시작 2일 전(1월 11일)까지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 개강 이후 일체 환불이 되지 않으니 주의 바랍니다.

4 thoughts on “18기 | 우리는 당신의 글을 처음 읽는 사람(입문용)

    1. 안녕하세요, 오류가 있었던 거 같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정했습니다.

  1. 강의 관련해서 문의 드릴 게 있어 메일 보냈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어서요, 확인 부탁드려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Back to Top